열린마당 > 자유게시판

법교육 강사 요원 양성 워크숍을 다녀와서(창원 보호관찰분과 이미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미영 작성일12-05-14 15:51 조회4,322회 댓글0건

본문

지난 주 1박 2일(5/10~11일) 일정으로 참가한 법교육 강사요원 양성 워크숍은 저 뿐만 아니라 참가한 범죄예방위원 모든 분들에게 매우 유익하고 의미가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범죄예방위원이라는 명분을 가지고 참여를 한지는 이제 겨우 1년 반도 채 지나지 않았습니다만, 지금까지 범죄예방위원의 역할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설정하지 못하고 있었던 터라 양일간의 교육을 받고서 어느 정도 밑그림이 그려지는 듯합니다. 특히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김영문 과장, 손영배 부장 검사를 비롯한 많은 강사진의 열띤 강의는 지금까지 우리가 매스컴을 통해서 혹은 귀동냥으로 들어서 알고 있었던 것들이 빙산의 일각이었음을 깨우쳐 주었습니다.

아무쪼록 참여한 모든 분들이 위에서 시키면 시키는 대로 수동적으로 움직이기 보다는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의 범죄를 예방하고 특히 청소년들이 무해한 환경에서 활기차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작은 일부터 찾아서 함께 실천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이 교육을 주관한 주최 측에 제안하고 싶은 것은 이러한 교육을 우리 범죄예방위원들이 많이 접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시간도 확보해야하고 적지 않은 비용이 불가피하게 들어가리라 여겨집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는 많은 예산이 들어가겠지만 요즘은 컴퓨터 환경이 되어있어서 언제 어디서든 배우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반복적으로도 시청이 가능한 동영상이나 이러닝 강좌 형태로 필요한 교육들을 제공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범죄예방위원들이 제 역할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한 말씀 올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