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범죄예방소개 > 연합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여러분!


자원봉사위원 및 네티즌 여러분!



먼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전국연합회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귀하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연합회는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를 맞이하여 우리사회는 컴퓨터 기술의 발전 으로 인터넷 보급이 확산되어 정보의 대중화 속에 살고 있습니다.

인터넷의 정보대중화는 산업사회에서 정보화사회로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시대로 대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인터넷이 제공하는 사이버세계는 우리 삶의 형태와 문화를 바꿔놓았으며 이제는 가상의 세계가 아닌 현실의 세계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컴퓨터 앞에서 한번 클릭으로 세계 곳곳에 정보를 찾아볼 수 있으며 부모간 친구간의 의사소통을 활발하게 할 수 있는 채팅, 일상적인 행정업무와 금융서비스, 심지어 주부들이 시장을 오가는 불편함조차 한번의 클릭으로 해결하는 다양한 정보의 바다인 현실 사이버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순기능의 역할도 있지만 상업적인 의도로 채팅으로 인한 원조교제와 음란. 폭력으로 인한 일탈행위와 쇼핑으로 인한 과소비조장 등 사회적 일탈행위 등 인간의 존엄성을 상실하게 하는 역기능적인 역할이 큰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우려와 근심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역기능적 역할은 국민모두가 감시자가 되어 이를 차단하고 배제하여 순기능의 장점들만 유용하게 이용하는 사이버 커뮤니티를 형성해넓은 정보의 바다를 항해하였으면 합니다.
이러한 사이버세계에 동참하고 우리의 삶의 변화에 대응하고자 전국연합회의 홈페이지를 띄었습니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전국연합회의 활동과 다양한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자 하오니 많은 방문과 이용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국연합회는 앞으로 미래의 주역인 오늘의 청소년들을 선도보호하고 범죄 없는 밝은 사회구현에 노력 할 것이며, 앞으로 이 홈페이지가 청소년범죄예방활동에 관련 유용한 정보를 얻는 교류의 장이 되어 주기를 바라며 많은 성원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